보도자료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2021년 02월호
바이오헬스 연구·산업 혁신을 위한 투자 전략성 강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2021-02-04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

3.과기부_210129+석간+(보도)+바이오헬스+연구개발+투자전략+II+수립.hwp

바이오헬스 연구·산업 혁신을 위한 투자 전략성 강화

- 과학기술혁신본부, 범정부 차원의 「바이오헬스 연구개발(R&D) 투자전략 Ⅱ」 수립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는 바이오헬스 연구개발(R&D) 투자의 전략성 강화를 위해 범부처 차원의 「바이오헬스 연구개발(R&D) 투자전략Ⅱ(이하 ’투자전략Ⅱ’)」을 수립하고 제9회 바이오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이하 ’바이오특위‘)에서 심의·확정하였다.

 

□ 「바이오헬스 연구개발(R&D) 투자전략」의 기본 방향은 다음과 같다.

ㅇ 첫째, 새로운 법·제도 기반의 정책 등 범부처 차원의 바이오헬스 연구·산업 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전략을 수립하여 정책과 투자의 연결성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ㅇ 둘째, 연구·산업 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유망 기술수요와 투자 공백 분야를 발굴하고 단·장기 중점 투자 방향 마련을 통해 중장기 연구개발 지원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ㅇ 셋째, 기초 단계의 성과 발굴 등을 통해 기초·응용·개발 단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전주기적 연구개발을 지원하여 연구개발의 산업화를 촉진하고자 하였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이번 투자전략 수립을 위해 총 90명의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한 실무작업반(워킹그룹)을 구성·운영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10개 분야에 대한 맞춤형 투자전략을 제시하였다.

□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건강과 의료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바이오헬스 연구와 산업 역량에 대해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정부 연구개발에서도 전략적인 투자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전략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에 활용할 계획인 만큼, 사업을 추진하는 관계 부처가 본 전략을 참고하여 적극적으로 공백영역 발굴, 신규 사업 기획 등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3.144.202.167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