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보건의료 미래 혁신기술을 탐색한다보건복지부2022-06-09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

[5.11.수.행사시작(10시30분)이후]_포스트_코로나를_대비한_보건의료_미래_혁신기술을_탐색한다.hwp

“포스트 코로나 대비한 보건의료 미래 혁신기술 탐색”
 

- 국내 최대 보건산업 국제컨벤션 행사 「바이오 코라아(BIO KOREA) 2022」 개최(5.11∼13)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5월 11일(수)∼13일(금)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2」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대유행(pandemic, 팬데믹) 위기에도 불구하고 보건산업 분야(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수출액은 전년 대비 18.6% 증가(’20년 217억 달러 → ’21년 257억 달러)하는 등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 학술행사에서는 총 7개국 150여 명의 국내외 바이오 헬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첨단치료기술, 디지털 헬스, 기술비즈니스 등 최신 산업정보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 전시와 비즈니스 공개토론회(포럼)는 바이오 헬스 분야 기업들의 활발한 기술·비즈니스 교류의 장(場)으로 국내·외 기업 및 해외 대사관 등이 참여하여 기술이전, 투자 유치 등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투자설명회(인베스트 페어)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사업 기회 발굴 등을 위하여 개최된다.

 

□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정부는 바이오헬스 분야를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한 축으로 인식하고, 바이오헬스 산업의 수출 주력산업 육성, 디지털 헬스케어와 빅데이터 기반 첨단·정밀의료 확산을 목표로 보건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라고 밝히며,  “「바이오 코리아 2022」를 통해 미래기술인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과의 결합, 재생의료, 마이크로바이옴 등 첨단 치료기술 등 최신 동향을 알아보고, 국내 우수한 바이오헬스 기술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행사 주최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지난 17년간 우리 보건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바이오 코리아」행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혁신적인 기술 거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국민 건강과 국가 경제의 한 단계 높은 도약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바이오 코리아 행사의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바이오코리아 2022 누리집(www.biokorea.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3.143.244.83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