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의학원-삼육대 기관협력 협약 체결식, 그 현장!대외전략팀 김미영2020-06-08

국가적 재난 상황인 감염병(코로나19 등) 대비 전문 의료인력 양성과 관련 연구 인프라를 추진하기 위해 한국원자력의학원과 삼육대학교가 6월 2일(화) 낮 2시 의학원에서 기관협력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 판데믹’와 같은 고위험 감염병 사태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의료 인력(간호, 약학, 물리치료, 기초 의생명연구 등)이 절실한 상황이고, 또한 이러한 질환 극복을 위해 지역에 특화된 학·연·병 융합 연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러므로 노원구를 중심으로 의료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적극 협업하고, 공동연구 및 논문 관련정보를 적극 공유하고자 양 기관은 이 자리에 모였다. 특히 양 기관은 노원지역의 대표적인 의학연구기관과 종합대학으로서 헬스케어 연구클러스터 조성 및 선도를 위해 더욱더 힘쓸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고용진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갑)은 - 지역구 내 위치한 - 양 기관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협력에 힘찬 격려와 박수로 축하해 주었으며, 더불어 지역발전과 국민건강을 위한 공공의료인프라 발전방향과 전문의료인력 양성의 필요성과 의미를 공유하였다.

 

  특히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근거로 첫 번째 협업으로 원자력병원 간호부와 삼육대학교 간호대학의 간호실습에 관한 합의각서 체결하여 지역 의료인력 양성 계획의 디딤돌을 마련하였다.

 

  체결식 이후 양 기관은 각 기관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며 ▲의생명기술인프라 교류, ▲신약개발 연구, ▲연구주제별 정기학술회 개최 등에 관해 집중 논의하였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100.24.12.23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