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2022년 01월호
제11회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2022-01-06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

3.과기부_211224 조간 (보도) 제11회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 기념행사 개최.hwp

「제11회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 기념행사 개최

'원전 안전 운영'과 '새로운 수출시장 확보'에 총력 다짐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이하 ’산업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원자력안전위원회와 공동으로 「제11회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 기념행사를 12.23일(목)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 문승욱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는 아랍 에미리트(UAE) 바라카원전 1호기 상업운전 개시 및 바라카 2호기 송전계통 연결 성공, 한·미 정상간 해외 원전시장 공동진출 합의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원자력계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 용홍택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지금은 민·관이 힘을 합쳐 원자력을 둘러싼 급변하는 환경에 적극 대처해야 할 때”라고 언급하며, “정부는 원전 안전·해체 등 전주기 기술개발과 미래 융복합·혁신 기술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장보현 원안위 사무처장은 “원자력의 미래는 국민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고 언급하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원자력안전정보 공개 및 소통에 관한 법률」 등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원전의 투명성과 신뢰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날 박상형 한국수력원자력㈜ 경영부사장 등 원자력 안전, 수출, 기술개발 등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훈ㆍ포장, 대통령 표창 등의 포상이 이루어졌다.

□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은 2009년 UAE 원전 수출을 계기로 법정 기념일(12.27일)*로 지정되어, 기념행사를 산업부와 과기정통부, 원안위가 순환 개최하며, 올해는 산업부가 주최하였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18.225.149.136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