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이진규 제1차관 제62차 IAEA 정기총회 참가과학기술정보통신부2018-09-20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

2.과기부_180917 조간 (보도) 이진규 제1차관 제62차 IAEA 정기총회 참가.hwp

180917 조간 (보도) 이진규 제1차관 제62차 IAEA 정기총회 참가.pdf

이진규 과기정통부 제1차관, 제62차 IAEA 정기총회 참가

- 미래원자력 연구개발 협력 및 원전 해외진출 기반 마련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1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제62차 국제원자력기구(IAEA) 정기총회에 이진규 제1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정부 대표단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 IAEA는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Atoms for Peace)를 위해 1957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원자력의 안전조치, 안전이용보장, 기술협력활동을 수행하며, 이번 총회에서는 170개 회원국에서 원자력 고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핵비확산 및 안전성을 전제로 원자력 기술의 평화적 이용증진을 위한 국제공조 방안을 논의한다.

 

□ 이진규 차관은 이번 정기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미국․사우디․프랑스․체코 등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한국 원자력기술을 소개하는 전시관 개막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이진규 과기정통부 차관은 IAEA 에너지부 사무차장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2차 원자력기술전시회 한국관 개막식을 9.18(화)에 개최할 예정이다.

 

 

□ 이진규 제1차관은 “세계 최대의 원자력회의인 IAEA 총회를 계기로 우리 원전의 해외 진출 촉진을 위해 우리의 원자력 기술과 중소형 및 대형 원자로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련국들과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진규 차관은 IAEA 총회 참석(9.17~18) 후 폴란드에서 과학고등교육부 차관과 면담을 통해 정부간 협력을 재개하고, 바르샤바공대 국방안보연구센터 방문을 통해 국방․국민안전으로의 협력 다변화 모색 등 한-폴란드 과학기술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3.133.112.73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