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의료기기 RnD 범부처 전주기 통합 사업으로 효율화다부처2018-04-27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

1.다부처)180413 조간 (보도) 의료기기 RnD 범부처 전주기 통합 사업으로 효율화.hwp

180413 조간 (보도) 의료기기 RnD 범부처 전주기 통합 사업으로 효율화.pdf

의료기기 R&D, 범부처 전주기 통합 사업으로 효율화

- 과기정통부·산업부·복지부, 범부처 의료기기 R&D 예비타당성조사 신규 추진 -
 

□ 그간 3개 부처에서 개별 지원하던 의료기기 연구개발(R&D) 사업이 빠르면 2020년부터는 통합되어 범부처 전주기 사업으로 운영된다.

 

□ 최근 ‘바이오경제 혁신전략 2025’ 등 정부의 바이오 육성 정책에 맞춰 과기정통부, 산업부, 복지부 3개 부처는 2020년 착수를 목표로 부처 간 역할 구분을 초월한 범부처 의료기기 신규 R&D 사업을 기획 중이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 급증에 대응하기 위한 의료기기 산업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은 그간 부처별 개별 지원에 따른 한계를 극복하고 국가 차원에서 R&D부터 사업화까지의 전주기를 통합 지원하기 위해 3개 부처가 힘을 합친 결과물이다.

 

□ 3개 부처는 이번 연구개발 사업을 10년 3조원의 규모로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업은 ①시장성이 있는 세계 최고(World BEST) 기기 개발* ②신시장 선점을 위한 세계 최초(World FIRST) 기기 개발* ③복지 구현 및 사회문제 해결형 기기 개발* ④최종 수요처인 병원을 중심으로 한 기반연구와 사업화 통합지원 등 크게 4개 내역사업으로 구성된다.

 

□ 전체 사업의 운영과 관리는 ‘(가칭)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을 설립하여 부처가 아닌 사업단 중심으로 성과관리와 전주기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연구자 편의와 성공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 정부는 동 사업을 통해 우리 의료기기 기업을 글로벌 수준으로 육성하여 수출을 높이고 일자리를 만듦과 동시에 국민 의료비 부담 등 사회적 비용을 감소하고자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 중에 있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44.200.174.157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