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문글자크기
기사의 제목, 출처, 작성일 정보 안내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성장 병원이 앞장선다(전국 주요 병원장 대상 간담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2018-01-19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

1.과기부)171223 조간 (보도)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성장 병원이 앞장선다(전국 주요 병원장 대상 간담회).hwp

171223 조간 (보도)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성장 병원이 앞장선다(전국 주요 병원장 대상 간담회).pdf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성장, 병원이 앞장선다

-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 병원장 대상 현장 간담회 -

- 연구‧혁신을 가로막는 규제 개선 의견 청취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12월 22일(금) 오후 서울아산병원에서 병원에서의 바이오 연구‧창업 활성화를 위해 유영민 장관 주재로 병원장 대상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 병원은 국내 최고의 인력이 모여 글로벌 수준의 의료 역량을 갖고 있어 병원을 바이오‧의료 분야의 혁신 거점으로 활용해 병원 중심의 바이오 생태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

 

□ 혁신성장의 요체가 민간의 역동성을 해치지 않는 규제 혁신에 있듯 병원 중심의 바이오 연구‧창업 활성화의 본질도 규제 개선에 있다.

 

□ 간담회에 참석한 20여명의 병원장 및 연구부원장들은 한 목소리로 R&D와 함께 하는 선제적 규제를 통한 혁신적 연구의 맞춤형 지원과 함께 연구 성과의 기술이전을 막는 규제의 해소를 적극 요청했다.

 

□ 간담회를 개최한 유영민 장관은 “혁신성장과 4차 산업혁명의 주 무대는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등 신기술‧신산업 창출이 활발한 바이오‧의료가 대표적”이라며, “병원 중심의 연구‧창업 활성화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업하여 낡은 규제를 혁신의 관점에서 재정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 강조했다.

 

□ 한편 과기정통부는 동 간담회에서 제기된 규제 개선 사항을 바이오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관계부처와의 협의를 진행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 덧글달기
    덧글달기
       IP : 3.139.97.157

    등록